온라인 플랫폼 사업자인 넷플릭스(Netflix)가 하나의 기업을 선정하고, 이 기업이 사회 구성론 관점에서 기술하였다.
II. 본 론
1. 넷플릭스(Netflix)
영상콘텐츠의 유통에 게임 체인저로 등장한 넷플릭스는 설립 초기부터 혁신에 혁신을 거듭하면서 성장했다. 비디오 대여업으로 시작하였던 조그만
1. 온라인콘텐츠란 무엇인가?
콘텐츠란 저작권을 주장할 수 있는 문자, 영상, 소리 등의 정보를 제작 가공해서 소비자에게 전달할 수 있는 정보상품.
인터넷 콘텐츠란 인터넷을 기반으로 하는 콘텐츠
조작적 정의
“저작권 문제에 상충되지 않는 인터넷 기반콘텐츠로,
서비스보다는 콘텐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함으로써 접속 건수를 높여 광고를 기반으로 수익을 올리는 간접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채택했기 때문이다. 그러나 지금까지의 수익 창출은 콘텐츠를 ‘공짜’로 이용할 수 있었기 때문에 온라인 시장이 급팽창하였으며, 많은 이용자들이 몰리다보니 이 같은 간접적인 수익을 창
기반으로 했던 아날로그식 접근으로는 복제가 자유로워진 디지털 영역에서는 통제장치를 확보하기 어려운 상황에 놓이게 된 것이다.
다시 말해서, ① 과거의 일방향적인 정보전달 형태와 달리 디지털 정보통신 환경에서는 양방향적 커뮤니케이션 형태를 보이고 있어 제공자와 피제공자의 구분이 불
영상을 사용한다. 넷째, 영상 게임 인터랙티브한 비디오 게임을 통해 사용자와 소통하고 상호작용한다. 다섯째, 소셜 미디어 로 플랫폼에 업로드되거나 공유된 영상을 통해 개인, 기업 및 단체가 정보를 공유하고 소통한다. 여섯째, 온라인 교육은 웹 기반 교육 플랫폼을 통해 강의나 교육 콘텐츠를 비
콘텐츠를 통해 ‘읽고’ ‘받아들이는’, 그리고 ‘이해하고’ ‘분석하는’ 행동을 모두 포괄하는 의미의 독서로의 개념 변화가 필요하다. 전자책을 통한 독서 등 온라인 미디어에 익숙한 청소년들에게는 익숙한 매체를 통해 독서를 할 수 있게 해주어야 한다. 두 번째로 영상세대, 네트워크 세대는
대한 코멘트 /추천 기능을 추가함으로써, 뉴스에 대해서 자신의 의견을 제시하고, 랭킹을 부여할 수 있게 하였다.
그 외에도 프로파일 및 블로그 제공, 사용자간의 지인 맺기 기능 등의 추가로 독자의 참여를 이끌어내 온라인 뉴스의 생산, 유통, 편집에 참여시키는 소셜 미디어를 지향하고 있다.
영상을 감지해 디지털 신호로 바꾼 뒤 파일 형태로 메모리에 이미지를 저장하기 때문에 신개념 카메라라고 할 수 있다.
디카의 발달과정을 보기 위하여 먼저 그 시작이었던 카메라의 발달과정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현대 카메라의 근원으로 알려진 카메라 옵스큐라(camera obscura)의 등장 이후 카메
21. 17대 대통령 선거일 :
12월 19일
18대 국회의원 선거는 2008년 4월 9일입니다.
22. 8대 UN 사무총장 :
반기문
반기문 UN사무총장 임기는 2007년 1월 1일부터 2011년 12월 31일까지 입니다.
* 유엔 사무총장의 임기는 5년이며 연임이 가능합니다. 즉, 20011년 임기 만료전에 한번 더 선출되면 그 때부터 5년을
Ⅰ. 서 론
현 사회흐름은 제4차 산업혁명의 진행으로 인한 불록체인의 기술이 급속하게 발전하고 있다. 그런 가운데 NFT가 큰 대세를 형성하고 있어 2000년초 인터넷 열풍이 일어나듯 대단한 분위기를 형성하고 있다. NFT는 메타버스와 같이 서로 같은 트렌드를 형성하고 있어 제2의 인터넷 돌풍으로 이